124 0 0 3 0 0 8개월전 0

자본주의 헤게모니

자본주의가 세계를 지배한 이력을 글로 옮겨 보았습니다. 책속으로 세계화로 인해 총수요 부족 문제가 발생한다는 이 주장에 대해 국가는 금융의 지시를 엄격하게 따르지 않는데, 세계의 부자들이 통화를 "금만큼 좋은" 것으로 간주하여 자본 도피를 경험할 수 없는 미국의 경우에도 그럴 수 있을까? 그렇다면 왜 미국은 전처럼 세계 경제의 활동 수준을 전체적으로 높일 수 있는 수요 관리 정책(영향—재정 적자 확대, 인플레이션 압박, 국제 경쟁력 약화)을 계속해서 따르지 말아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분명한 대답이 있다. 예를 들어 재정 적자 확대를 통해 수요를 늘리기 위한 미국의 모든 조치는 필연적으로 다른 국가로부터의 수입 형태로 이러한 수요의 일부가 유출되는 것을 수반하게 된다. 미국에서 더 큰 보호주의가..
자본주의가 세계를 지배한 이력을 글로 옮겨 보았습니다.

책속으로

세계화로 인해 총수요 부족 문제가 발생한다는 이 주장에 대해 국가는 금융의 지시를 엄격하게 따르지 않는데, 세계의 부자들이 통화를 "금만큼 좋은" 것으로 간주하여 자본 도피를 경험할 수 없는 미국의 경우에도 그럴 수 있을까? 그렇다면 왜 미국은 전처럼 세계 경제의 활동 수준을 전체적으로 높일 수 있는 수요 관리 정책(영향—재정 적자 확대, 인플레이션 압박, 국제 경쟁력 약화)을 계속해서 따르지 말아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분명한 대답이 있다. 예를 들어 재정 적자 확대를 통해 수요를 늘리기 위한 미국의 모든 조치는 필연적으로 다른 국가로부터의 수입 형태로 이러한 수요의 일부가 유출되는 것을 수반하게 된다. 미국에서 더 큰 보호주의가 없다면, 국내 활동을 자극하려는 미국의 모든 시도는 필연적으로 대외 부채의 증가를 수반할 것이며, 중국과 같은 다른 나라에서 고용을 창출하기 위한 것 역시 마찬가지이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으로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