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기 무슬림 세계를 여행한 여행자는 다양한 지역 관습을 접하고 다양한 언어를 접하게 될 것이다. 그는 국경을 넘어 다양한 주권 세력을 위해 일하는 관리들에게 서류를 제출할 것이다. 그러나 그가 가는 곳마다 그는 공감대를 찾을 것이다. 특정 공통 요소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세 개의 거대한 이슬람 제국과 그 위성 지역 모두에서 그는 투르크인들이 일반적으로 정치적, 군사적 권력을 쥐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세계 전역에서 여행자는 교육받은 문인들이 페르시아어와 그 언어로 쓰여진 고전 문학을 아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공공 영역을 통과하면서 여행자는 여성을 거의 볼 수 없다. 인도네시아에서 모로코에 이르는 이 세계 전체에서 그는 사회가 어느 정도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음을 발견했을 것이며, 여성은 사적 영역에 격리된 반면 남성은 공적 영역을 거의 전적인 소유로 행사했을 것이다. 여행자가 대중적인 세계 쇼핑에서 본 여성(예를 들어 방문 시 한 집에서 다른 집으로 이동하는 경우)은 아마도 적어도 얼굴을 가리거나 가리는 일종의 옷을 입고 있었을 것이다. 여자들이 무엇을 입든 팔, 다리, 가슴골이 노출되지 않고 어떤 종류의 머리 덮개도 착용한다. 남자의 옷 스타일은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여행자가 가는 곳마다 남자의 머리도 가려지고 옷은 몸에 꼭 맞지 않고 헐렁하며, 가랑이가 드러나지 않는 옷을 입곤 했다. 기도의식에 몸을 숙였다. 이 세계 전체에서 서예는 예술 형태로서 명성을 얻었고, 추상적이고 장식적인 예술과는 대조적으로 표현적인 예술은 조명된 책을 제외하고는 드물 것이며, 말과 글이 존중될 것이다. "사실 1600년에는 이 세계 어느 곳에 있던 일반 사람들도 이슬람 제국과 그 인접 국경 지역이 실제로는 '세계'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이는 당시 유럽을 중심으로 한 세계관과 정보 접근성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이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으로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