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0 0 0 0 0 5개월전 0

동북아 지정학

극동 공동체를 위한 제언

한국은 2016년에 미국의 사드(THAAD) 미사일 시스템의 자국 영토 배치를 허용했다. 이는 서울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시베리아 횡단철도와 러중북과 한국을 잇는 파이프라인 건설)에 대한 중국의 참여를 문제화시켰고, 이는 2017년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좌절시켰다. 이 지역에서 경제적 리더십을 주장하려는 일본의 노력은 종종 회원국들에게 명백히 이기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북한의 대남 정책과 핵 확산을 저지하려는 미국의 노력에 대한 저항은 지역 상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요즘 추세로 보면 북한이 세계 시류에 편승하려고 노력함이 보인다. 지금 세계는 지도자들의 권력을 딸에게 양여하는 것이 대세다. 최근에야 방송에 출현한 푸틴의 딸을 비롯하여, 트럼프, 김정은의 2세 들이 돋보인다..
한국은 2016년에 미국의 사드(THAAD) 미사일 시스템의 자국 영토 배치를 허용했다. 이는 서울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시베리아 횡단철도와 러중북과 한국을 잇는 파이프라인 건설)에 대한 중국의 참여를 문제화시켰고, 이는 2017년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좌절시켰다. 이 지역에서 경제적 리더십을 주장하려는 일본의 노력은 종종 회원국들에게 명백히 이기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북한의 대남 정책과 핵 확산을 저지하려는 미국의 노력에 대한 저항은 지역 상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요즘 추세로 보면 북한이 세계 시류에 편승하려고 노력함이 보인다. 지금 세계는 지도자들의 권력을 딸에게 양여하는 것이 대세다. 최근에야 방송에 출현한 푸틴의 딸을 비롯하여, 트럼프, 김정은의 2세 들이 돋보인다. 더 나아가 북미 수교가 이루어지면, 북한의 경제개발 투자는 미국, 서방, 한국, 일본, 러시아 등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중국식 국가자본주의 모델이나 러시아식 권위주의 모델을 고려할 수도 있을 것이지만, 이에 앞서 UN군을 위시한 주북 미군, 자위대 등이 북에 주둔하게 되면, 핵 탄두는 중국으로 향하게 될 것이다. 김정은 왕조체제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지만, 한국의 급진 좌파는 와해될 가능성이 있다. 저자는 한국의 좌파는 국가의 대의를 위해 국가 자본주의가 아닌 유럽형 자본주의 모델을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으로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