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0 0 0 0 0 1개월전 0

신화와 종교

예술과 건축은 우리가 인생의 교훈을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당신은 평생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의 그림을 몇 개나 보셨나요? 아마도 많을 것이다. 기독교와 다른 많은 종교는 예술과 건축물을 대담하게 활용하지만, 그것은 어떤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가? 예술에는 심오한 개념을 전달하고 우리가 그것을 심오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힘이 있다. 종교 미술에서는 같은 주제를 반복적으로 다루어 주제와 우리 자신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어린 시절의 예수에 대한 묘사는 우리 모두 안에 있는 어린아이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이다. 모래로 만든 추상미술인 불교 만다라는 우주의 조화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삶의 본질을 담고 있다. 교회가 더 많은 권력을 가졌을 당시에는 어..
예술과 건축은 우리가 인생의 교훈을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당신은 평생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의 그림을 몇 개나 보셨나요? 아마도 많을 것이다. 기독교와 다른 많은 종교는 예술과 건축물을 대담하게 활용하지만, 그것은 어떤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가? 예술에는 심오한 개념을 전달하고 우리가 그것을 심오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힘이 있다. 종교 미술에서는 같은 주제를 반복적으로 다루어 주제와 우리 자신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어린 시절의 예수에 대한 묘사는 우리 모두 안에 있는 어린아이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이다. 모래로 만든 추상미술인 불교 만다라는 우주의 조화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삶의 본질을 담고 있다. 교회가 더 많은 권력을 가졌을 당시에는 어떤 주제가 묘사하기에 충분히 중요한지를 선택하는 것은 예술가가 아니라 교회였다. 모든 예술가가 위대한 사상가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교회에는 비현실적이었다. 하지만 오늘날 예술가들은 유명인이 되었지만, 그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순간을 포기하고 우리 모두가 인생의 큰 질문들을 이해하도록 돕는 데 헌신한다면 어떨까? 공감을 일으키는 그림은 시간을 멈춘 듯한 느낌을 준다. 어떤 공간은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종교적 건축물이 그 가능성을 활용한다. 건축은 우리가 일하고 사는 공간을 형성하고, 이런 방식으로 우리의 생각도 형성한다. 가톨릭 건축은 좋은 건축이 좋은 사람을 낳는다는 원칙에 기초하고 있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이며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