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0 0 0 0 0 8일전 0

자유의지와 결정론

당신이 활동에 대한 집중을 잃는 순간, 자아가 돌아온다. 그러나 삶 속의 어떤 경험은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개인이 자아로부터 벗어나 자아를 초월하여 의식을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 코흐는 이러한 경험을 변형적 경험이라 부르고 이를 세 가지 범주로 구분했다. 첫째, 정신적, 심미적 경험이 있다. 때때로 그들은 종교적이어서 개인은 마치 신이 계신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그 경험은 자연의 위엄에 대한 경외감에서 비롯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영장류학자 제인 구달은 숲에서 심오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그녀는 자아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썼다. 나와 침팬지, 땅과 나무와 공기가 합쳐져 ​​생명 그 자체의 정신적 힘과 하나가 되는 듯하다. 마찬가지로, 아폴로 14호에 탑승한 우주인 에드거 미첼은 ..
당신이 활동에 대한 집중을 잃는 순간, 자아가 돌아온다. 그러나 삶 속의 어떤 경험은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개인이 자아로부터 벗어나 자아를 초월하여 의식을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 코흐는 이러한 경험을 변형적 경험이라 부르고 이를 세 가지 범주로 구분했다. 첫째, 정신적, 심미적 경험이 있다. 때때로 그들은 종교적이어서 개인은 마치 신이 계신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그 경험은 자연의 위엄에 대한 경외감에서 비롯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영장류학자 제인 구달은 숲에서 심오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그녀는 자아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썼다. 나와 침팬지, 땅과 나무와 공기가 합쳐져 ​​생명 그 자체의 정신적 힘과 하나가 되는 듯하다. 마찬가지로, 아폴로 14호에 탑승한 우주인 에드거 미첼은 압도적인 일체감과 연결성을 느꼈다. 두 번째 종류의 변형 경험은 환각성 물질에 의해 유발되는 환각적 경험이다. LSD, 실로시빈, 아야와스카와 같은 약물의 효과로 사람들은 종종 자아의식을 잃고 세상과 더 깊은 연결을 느낀다. 어떤 사람들은 신이나 신성한 존재를 만났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범주는 임사체험이다. 항상 긍정적인 경험만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생존자들의 보고에는 몇 가지 흥미로운 유사점이 있다. 그들은 종종 터널 끝이나 광활한 공간에서 밝은 빛을 본다고 묘사한다. 그들은 죽음이 다가오면서 평화와 자아의 상실을 경험하고, 때로는 신성함을 느끼기도 한다. 코흐는 종교적 경험부터 환각적 경험까지 이러한 모든 변형적 경험은 뇌 속에서 공통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이며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