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0 0 0 0 0 10일전 0

이분법 알고리즘의 유산

그들의 세상은 흑백으로, 선과 악으로, 구원받은 자와 구원받지 못한 자로 구분되어 있다. 인지적 복잡성이나 인지적 종결성은 엄격하게 좋거나 나쁘다고 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국에서의 신성한 정의와 신 앞에서의 평등에 대한 기독교적 개념은 서로 다른 계층의 사람들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이전의 관념을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우리는 이것이 긍정적인 발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니체에 따르면, 우리가 정말로 기독교 교리에 대한 신앙을 넘어서고자 한다면 평등이라는 개념에 집착하는 것은 위선이다. 모든 사람을 사후세계에서 평등하게 평가하는 신화가 없다면, 사람들은 지상에서의 신체와 정신으로만 비교될 수 ​​있다. 그리고 니체의 견해에 따르면, 인간은 본성적으로 불평등하다는 것이 ..
그들의 세상은 흑백으로, 선과 악으로, 구원받은 자와 구원받지 못한 자로 구분되어 있다. 인지적 복잡성이나 인지적 종결성은 엄격하게 좋거나 나쁘다고 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국에서의 신성한 정의와 신 앞에서의 평등에 대한 기독교적 개념은 서로 다른 계층의 사람들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이전의 관념을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우리는 이것이 긍정적인 발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니체에 따르면, 우리가 정말로 기독교 교리에 대한 신앙을 넘어서고자 한다면 평등이라는 개념에 집착하는 것은 위선이다. 모든 사람을 사후세계에서 평등하게 평가하는 신화가 없다면, 사람들은 지상에서의 신체와 정신으로만 비교될 수 ​​있다. 그리고 니체의 견해에 따르면, 인간은 본성적으로 불평등하다는 것이 사실이다. 사람마다 적성이 다르고, 건강과 힘의 정도도 다르고, 지능 수준도 다르다. 이러한 근거에 근거하여 니체는 서로 다른 가치 체계가 서로 다른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현재의 도덕성이 어떤 이들에게는 괜찮을지 몰라도, 보다 독립적인 취향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긍정적으로 억압적일 수 있다. 즉, 기독교 도덕이 뛰어난 정신의 발달을 방해함으로써 문화와 진보를 위험에 빠뜨린다. 니체가 우리의 도덕 개념에 대해 제기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가치 체계를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는 점이다. 우리의 도덕성은 본질적으로 다른 삶의 방식을 용납하지 않는, 모든 사람에게 맞는 단일 가치 체계이다. 그리고 도덕 체계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도덕 규범을 규정할 때, 사회는 오히려 동질적으로 보이게 된다. 왜냐하면 같은 가치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슷하게 행동하고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니체가 살던 시대의 사회는 차이를 용납하지 않았다. 진정한 독립 사상을 지닌 사람들, 사회의 관습과 규범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한 사람들은 적대감에 부딪혔다. 니체에게 이것은 큰 문제였다. 왜냐하면 사회는 독립적인 정신의 창조적 노력을 통해 개선되기 때문이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이며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