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0 0 0 0 0 1개월전 0

J. S. Mill의 담론

이러한 관점에 따르면, 박탈과 고통을 더 많이 받아들일수록 자신의 도덕적 가치와 인격을 더욱 증명하게 된다. 밀은 이러한 사고방식이 심각한 결함을 가지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자멸적이라고 주장한다. 공리주의는 자기 부정을 그 결과와 무관한 사실상의 독립된 것으로 간주할 수 없다. 스스로의 쾌락을 부정하고 고통을 받아들이는 것이 실제로 자신이나 타인의 더 큰 행복이나 웰빙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하지만 이러한 관점에서 금욕주의에 대한 가장 강력한 비판은 장기적으로 더 큰 고통과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기쁨과 충만함을 가져다주는 것들을 부정함으로써 사람들은 좌절과 절망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 고통과 고난을 본질적으로 고귀한 것으로 미화하는 것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생산적..
이러한 관점에 따르면, 박탈과 고통을 더 많이 받아들일수록 자신의 도덕적 가치와 인격을 더욱 증명하게 된다. 밀은 이러한 사고방식이 심각한 결함을 가지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자멸적이라고 주장한다. 공리주의는 자기 부정을 그 결과와 무관한 사실상의 독립된 것으로 간주할 수 없다. 스스로의 쾌락을 부정하고 고통을 받아들이는 것이 실제로 자신이나 타인의 더 큰 행복이나 웰빙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하지만 이러한 관점에서 금욕주의에 대한 가장 강력한 비판은 장기적으로 더 큰 고통과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기쁨과 충만함을 가져다주는 것들을 부정함으로써 사람들은 좌절과 절망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 고통과 고난을 본질적으로 고귀한 것으로 미화하는 것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사는 데 필요한 자원과 지원을 찾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반대로, 공리주의적 도덕관은 사회적 지위나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의 행복과 복지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함양하고자 한다. 이는 우리 행동의 결과가 자신뿐 아니라 그 행동에 영향을 받는 모든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비용과 편익을 신중하게 저울질하여 결정을 내리도록 장려한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이며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