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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랄리스(Moralis)

어떤 사람들은 이를 지혜라고 부른다. 이 지식은 순간적인 열정이나 지적인 상상력을 넘어선다. 특히 명상과 같은 체화된 수행을 통해 체화된 지식이 드러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이 지식은 종종 전체론적으로 다가온다. 존재의 핵심에 있는 깊은 내면의 평화를 드러내는 것이 바로 지식이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고차원적인 이성과 체화된 지혜와의 이러한 교감을 통해 자연과 세상에서 우리의 위치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신에 대한 법률적 개념에 의존하지 않고도 복잡한 세상에서 윤리적으로 행동하는 데 필요한 관점을 제공한다. 스피노자의 윤리학에서 민주주의는 자연을 돌보는 것처럼 논리적이다. 과학은 신성의 더 많은 측면을 인식하는 수단이 되어, 삶의 의미를 더 풍부하게 하고 더욱 풍요롭게 살 수 있도록 한다. ..
어떤 사람들은 이를 지혜라고 부른다. 이 지식은 순간적인 열정이나 지적인 상상력을 넘어선다. 특히 명상과 같은 체화된 수행을 통해 체화된 지식이 드러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이 지식은 종종 전체론적으로 다가온다. 존재의 핵심에 있는 깊은 내면의 평화를 드러내는 것이 바로 지식이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고차원적인 이성과 체화된 지혜와의 이러한 교감을 통해 자연과 세상에서 우리의 위치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신에 대한 법률적 개념에 의존하지 않고도 복잡한 세상에서 윤리적으로 행동하는 데 필요한 관점을 제공한다. 스피노자의 윤리학에서 민주주의는 자연을 돌보는 것처럼 논리적이다. 과학은 신성의 더 많은 측면을 인식하는 수단이 되어, 삶의 의미를 더 풍부하게 하고 더욱 풍요롭게 살 수 있도록 한다. 합리적 사고의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를 일시적인 두려움이나 증오를 넘어 연결에 대한 더 깊은 이해로 이끄는 것이다. 이는 우리가 새로운 것에 대한 불신을 극복하고 낯선 사상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준다. 스피노자 자신의 치밀하게 구축된 논증에서 알 수 있듯이, 이성은 이해, 소속감, 연민과의 연결, 그리고 의미의 세계를 열어줄 수 있다. 신성과 유한성이 하나가 되는 세계 말이다. 한편, 19세기 초, 도시가 확장되고 공장이 들어서면서 전통적인 삶의 방식은 무너지고 있었다. 이 격변의 시대에 철학자와 사상가들은 인간 본성과 도덕성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들을 놓고 고심하고 있었다. 수십 년 동안 유럽 철학계를 지배했던 한 인물, 임마누엘 칸트가 있었다. 그는 도덕적 행동은 합리적 규칙과 사회적 의무를 따르는 데서 비롯된다고 주장했다.
현재 한국 번역가 협회 회원이며 번역하는 사이사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자본주의를 신봉하며 항상 좋은 책을 펴 내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그 꿈을 이루리라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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